서울--(뉴스와이어)--보이차 전문 유통 플랫폼 기업인 주식회사 끽다(이하 끽다)가 지난 21일 여의도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대한민국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가 주관하는 ‘최우수 IT 융합부문 대상’과 더불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표창’과 ‘외교통일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끽다 안성희 대표(가운데)와 손성훈 대표(오른쪽)가 ‘최우수 IT 융합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차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인 끽다의 안성희 대표는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보이차의 진·가품 구별은 물론 오래된 골동 보이차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 그리고 보이차 문화를 기반으로 국제교류와 민간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과 2종의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안성희 대표는 “최근 국내외로 보이차 문화가 확산되며 진·가품 여부로 인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며 “끽다에서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들로 투명한 보이차 거래 시장 활성화와 올바른 차문화 전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끽다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이차 감별 시스템’, ‘판매자 인증이 가능한 보이차 감별 시스템’, ‘AI 학습 기반 보이차 감별 시스템’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차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시스템’ 특허를 추가 출원하며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장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끽다는 베이징 차 협회, 영원다행, 해외 옥션 등 믿을 수 있는 기관들과 진품 인증 및 판매 제휴를 맺고 있으며, 진품 감정, 실물 안심 보관 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하는 보이차 전문 거래 플랫폼 ‘ASSETTEA(에세티)’를 올해 상반기 중 론칭 예정이다.
끽다 소개
주식회사 끽다는 차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자 보이차 유통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보이차 감별 시스템’, ‘판매자 인증이 가능한 보이차 감별 시스템’, ‘AI 학습 기반 보이차 감별 시스템’, ‘차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차 진품 감정, 실물 안심 보관 서비스까지 통합해 제공하는 보이차 전문 거래 플랫폼인 ‘ASSETTEA(에세티)’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kikda.com/ 연락처 끽다
백승민 디렉터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끽다 배포 분야 기술 인터넷 생활 식품 음료 수상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