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GCCA, 글로벌 시멘트·콘크리트 산업의 넷제로 달성 위한 탄소포집기술 개발 위해 스타트업과 맞손

· 등록일 2024-02-21 10:40

· 업데이트일 2024-03-01 10:34:19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넷제로(Net Zero)를 추구하는 기술 스타트업과 선도적인 제조업체가 함께 모이는 선구적인 국제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2024년 이노반디 오픈 챌린지(Innovandi Open Challenge)’는 전 세계 시멘트 산업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넷제로 콘크리트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는 업계 최고의 국제 단체인 글로벌 시멘트·콘크리트 협회(Global Cement and Concrete Association, GCCA)가 운영한다.

저탄소 시멘트 및 콘크리트를 위한 탄소 포집, 이용, 저장 기술 개발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스타트업의 신청이 장려되며, 프로세스 통합 및 사후 CO2 포집과 사용을 포함해 탄소가 대기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노반디 오픈 챌린지는 지난 몇 년간의 성공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2022년 첫 번째 도전 역시 탄소포집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췄고, 이미 두 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시범 단계에 진입했다. 저탄소 콘크리트 개발을 주제로 열린 지난해 제2회 이노반디 챌린지의 최종 후보에 오른 15개 스타트업은 현재 제조사와 파트너십 체결을 논의 중이다.

GCCA의 시멘트, 혁신 및 ESG 이사인 클로드 로레아(Claude Loréa)는 “우리 업계는 넷제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탄소포집기술 개발은 그 작업의 핵심 부분이다. 세계 최고의 이노반디 오픈 챌린지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회원사가 함께 협력하면서 단 2년 만에 이미 눈부신 발전을 이뤘다. 당사는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광범위한 작업을 기반으로 올해 지원자들이 무엇을 선보일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중국을 제외한 세계 시멘트 생산 용량의 80%를 차지하는 모든 GCCA 회원과 다수의 주요 중국 제조업체는 GCCA의 콘크리트 미래 2050 넷제로(Concrete Future 2050 Net Zero) 로드맵을 통해 2050년까지 넷제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로드맵은 매우 자세한 플랜을 설정한 최초의 글로벌 업계 표준이다. GCCA는 또한 최근 중국시멘트협회(CCA)와 탈탄소화에 대해 협력하기 위한 획기적인 협약도 체결했다.

신기술의 개발은 넷제로를 향한 업계 로드맵의 핵심 부분이며, 탄소 포집 및 저장 기술은 2050년까지 총배출량 감소의 약 3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CO2 포집 기술을 갖춘 업계 최초의 산업 규모 시멘트 공장은 2024년 말까지 노르웨이 브레빅의 하이델베르그 머티리얼즈 현장에서 기계적으로 완공될 예정이며, 2030년까지 몇 개의 공장이 더 운영될 계획이다.

GCCA의 CEO인 토마스 길로(Thomas Guillot)는 “우리는 이미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파일럿 및 프로젝트를 통해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기술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업계를 넘어 넷제로 미션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혁신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지구 온난화를 제한하기 위한 긴급한 싸움에 전 세계 스타트업의 지원을 요청한다. 오스트리아에서 호주, 브라질에서 방글라데시에 이르기까지 CCUS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 이노반디 오픈 챌린지에 참가한 신생 기업인 울트라 하이 머티리얼즈(Ultra High Materials)의 CEO인 조나단 쿨(Jonathan Cool)은 다른 기업의 참가를 독려하면서 “GCCA 멤버십에 대한 지원, 안내, 노출 및 GCCA 회원과의 협업 기회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이었으며 모두에게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이 모든 작업을 다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면 똑같이 반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3회 이노반디 오픈 챌린지 신청에 관심이 있는 스타트업은 여기를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은 4월 15일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gccassociatio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글로벌 시멘트·콘크리트 협회(Global Cement and Concrete Association)
사이먼 톰슨(Simon Thomson)
미디어 책임자
+44 7380 972282
[email protected]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Global Cement and Concrete Association 배포 분야 산업 금속 환경 기후변화와 탈탄소 사업 확장 해외
배포 분야
인기 기사01.05 20시 기준
뉘른베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 글로벌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디지털 키, 휴대용 기기, 배터리 작동식 모션 센서 등 소형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고성능 MCU 블루투스 모듈...
대구--(뉴스와이어)--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13일(화)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엠 유니즈는 iM뱅크(아이엠뱅크)가 제공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학교와 학생의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다. 영어 단어 UNIVERSITY와 MZ를...
서울--(뉴스와이어)--칼미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한나래)은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대표 최용국, KCSA)와 8월 21일 화성시 발달장애인 직업교육 노작336 카페에서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자격증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1기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3명 등 ‘발달장애인...
서울--(뉴스와이어)--2024 한강나이트워크42K를 주관하는 어반스포츠와 환경운동연합이 탄소 중립 및 환경친화적 대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반스포츠와 환경운동연합이 MOU를 체결했다 블렌트가 주최하고,...
서울--(뉴스와이어)--‘책을 품은, 열리 지식·문화 공간’ 구립 은뜨락도서관(관장 김명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은뜨락 랜드’를 운영한다. 5월 가정의 달 ‘은뜨락 랜드’...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이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벨라콜린’의 경쟁력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화학은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호텔에서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을 대상으로 벨라콜린 경쟁력 홍보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