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2022년 진행한 ‘리버스 멘토링’에 이어 2023년 ‘멘토 스토리텔링’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 멘토 스토리텔링 시행 멘토 스토리텔링 홍보영상 캡처(출처 :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 MZ세대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조직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자체 시행한 지난 리버스 멘토링은 공단 8·9급 직원이 멘토, 부·팀장급 직원이 멘티가 돼 양방향 및 아래로부터의 적극 소통을 실시했다는 점에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
이러한 리버스 멘토링 운영의 일환으로, 사회 이념 및 가치관 등 공단 내 다양한 세대 간 의견수렴과 공단 실무에 대한 가감 없는 소통을 추진하고자 지난해 8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공단 본부 및 금나래문화체육센터 3층 문화강좌룸에서 멘토 스토리텔링이 운영됐다.
8급 이하 직원을 멘티로 해 멘토인 팀장이 자유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멘티에게 스토리텔링함으로써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이해시키고, 정서적 몰입과 공감을 이끌어내 유대감을 형성하고 상호 유기적 관계 형성을 도모하고자 했다.
임병호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멘토 스토리텔링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식공유, 조직문화 이해 도모뿐 아니라 정서적 공감 형성에도 기여하였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HRD우수기관으로서 경영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며, 직원들의 인적자원개발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금천구시설관리공단 배포 분야 정부 지방정부 기업문화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