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경환)가 ‘청년 아트마켓’ 사후 도록 제작이 완료됐다고 26일 밝혔다.
100 GROUND ART MARKET(청년 아트마켓 동영상) 청년 아트마켓은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작가 19인이 원도심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추진한 예술 행사다.
청년 아트마켓 사후 도록은 기획자 인사말, 참여 작가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천안에서 활동하는 청년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또 청년 아트마켓 기획 목적과 초기 구상에 대한 생각들도 담겨 있으며,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청년 아트마켓 도록 제작에 참여한 이정식 천안 도시재생 네트워크 공동대표는 “청년 예술인이 원도심에서 활동하는 사례를 잘 기록해 나중에 있을 문화 행사에 참고, 더 높은 수준의 행사가 원도심에서 기획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아트마켓 운영 수익은 천안시복지재단에 기부됐으며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지역인 성정동 취약계층의 복지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강기훈 팀장
041-566-45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배포 분야 문화 미술 정부 지방정부 전시 대전 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