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의 핵심 요소인 플레이북(Playbook)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열린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 고객을 대상으로 높은 활용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높은 활용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들을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다. 방문자들은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위협·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제작하고 실 현장 적용을 통해 최적화한 양질의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적용을 통해 플레이북 생성 및 관리의 부담을 절감하는 한편, 공격 대응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해소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OAR 커뮤니티는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을 직관적으로 선별 및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경험/환경(UI/UX)을 지원한다. 공격 유형 별 플레이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리드 메뉴 구성, 플레이북 즐겨찾기 기능 등의 마련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한다. 방문자들은 조직이 직면한 보안 위협 유형 및 조직 상황에 부합하는 플레이북을 손쉽게 활용함으로써 보안운영센터(SOC)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보안 운영 자동화(SOA)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PiDER SOAR를 도입한 조직들이 SOAR 적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용도 및 정확성 높은 플레이북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솔루션-서비스 사업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플레이북 제작과 최적화에 속도를 붙인다는 전략이다. 점진적으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제작한 플레이북 공유에서 더 나아가 고객 및 다른 사용자들이 제작한 플레이북을 선별·검증한 뒤 공유하는 형태로 고객 참여 접점도 넓힐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다. 검증된 양질의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들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독보적인 플레이북 제작 및 최적화 역량을 토대로 SOC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플레이북 및 SOAR 솔루션 제공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코퍼레이션
마케팅팀
박지희 차장
02-3404-866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이글루코퍼레이션 배포 분야 기술 보안 소프트웨어 신상품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