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mRNA 백신 및 면역보조제가 포함된 프리미엄 백신, 허혈성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아이진 주식회사는 신주 보통주를 발행해 주식회사 한국비엠아이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로 결정하고 금일 이사회 결의 및 공시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 투자가 완료되면 아이진 주식회사의 최대 주주는 유원일 대표이사에서 한국비엠아이로 바뀐다.
아이진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전략을 원점에서 점검하고,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실시해 회사 규모를 효율화하는 등 경영 및 연구 전반에 걸쳐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뒤, 2024년 초 최대주주 측과 협의를 통해 구성된 새로운 경영 체제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아이진의 최대주주가 되는 주식회사 한국비엠아이는 고순도 히알루로니다제를 포함한 20여종의 전문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일반의약품, 의료기기 및 에스테틱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제주시와 오송시에 대규모 CMO를 갖추고 연 약 1000억 매출을 기록하는 업력 20년의 의약품 제조, 판매기업이다. 특히, 오송 공장에는 아이진과 협력해 연간 약 1억 dose 규모의 mRNA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해 국내 mRNA 또는 DNA 기반 연구기업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eyegene.co.kr/ 연락처 아이진
공시팀
임휘영 주임
02-322-16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이진 배포 분야 건강 제약 투자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