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와이어)--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김용덕 제주개발공사 마케팅 총괄이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023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을 대표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 및 고객 만족, 경영 성과 등이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및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총 4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제주개발공사는 체계적 관리를 통한 취수원 보전 및 품질경영 성과를 입증하며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지난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선정된 것에 이은 성과다.
제주개발공사는 품질경영을 제1원칙으로, 제주삼다수 생산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원수의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취수원 보전·관리 연구 및 지하수 수위·수질 연구 등 과학적으로 취수원을 관리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에 지속가능한 수자원을 물려주기 위한 지하수 연구 및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인공지능(AI) 기반의 연구 시스템 도입 등 R&D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또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환경부 공인 ‘먹는물 수질검사 기관’으로 지정되며 수질 분석시스템을 검증받았고,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에서 진행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 및 분석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제주개발공사는 품질·식품안전·환경을 비롯한 경영 전반에 대해 글로벌 기준을 적용하기 위해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을 기반으로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22000)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등 다양한 경영시스템 인증도 유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올해 제주삼다수 출시 25주년을 맞아 전사적으로 품질경영 비전을 선포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며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대표 먹는샘물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jusamdasoo.co.kr/samdasoo/i... 연락처 제주삼다수 홍보대행
KPR
정서연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제주삼다수 배포 분야 유통 식품/음료 수상/선정 제주